건축 역사
1928

5번가의 유명한 Waldorf Astoria 호텔의 원래 부지가 약 2천만 달러에 Bethlehem Engineering Corporation에 매각되었습니다. 이 건물은 수년 후에 철거되어 세계에서 가장 야심적인 건설 프로젝트였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현장이 됩니다.

1929

제너럴 모터스의 임원이었던 존 제이콥 래스콥은 엔지니어였던 콜먼 듀 폰트, 사업가였던 피에르 S. 듀 폰트, 루이스 G. 코프먼, 엘리스 P. 얼과 함께 Empire State, Inc.를 설립하고 뉴욕의 전 주지사였던 알프레드 E. 스미스를 건설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1930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건설은 3월 17일에 시작되었습니다. 5번가의 중심부를 차지하고 있는 이 자리가 100층을 초과하는 세계 최초의 고층 건물이 세워질 곳이었습니다. 건축가인 시리브, 램, 하몬과 시공자인 스타렛 형제 및 에켄의 지시 하에 골조는 매주 4 ½층씩 올라갔습니다.

1931

1년 45일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건물이 완공되었습니다. 이 102층 높이의 건물은 세간의 화제가 되었고 5월 1일에는 후버 대통령이 워싱턴 D.C.에서 버튼을 눌러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공식적으로 개장하고 최초로 건물의 조명을 켰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스카이라인
1932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서 빠르게 호평을 받는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 세계의 여행객이 이곳으로 몰려들어 망원경으로 뉴욕 전경을 감상하는 데 10센트를 지불했습니다. 6개월 후, 이 건물은 관람객들로부터의 동전 수입으로만 3,000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1933

3월 2일에 “킹콩”이 뉴욕에서 개봉되면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영화사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 중 하나에 등장하는 매우 유명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 건물이 은막의 배경이 되는 많은 상징적인 역할들 중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대중 문화 순간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46

개장 후 15년이 지났을 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여러 주요 조직의 본사로서 약 15,000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이 시점에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건물 중 하나이자 가장 눈에 띄고 사랑받는 건축물 중 하나였습니다.

성장하는 아이콘
1950

더 많은 방송국에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안테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ESB는 높이가 222피트, 무게가 60톤에 달하는 새 안테나를 설치해 첨탑의 높이를 1,472피트로 높였습니다. 

1955

미국 토목 기술자 학회에서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후버 댐 및 파나마 운하와 함께 미국 역사상 최고의 엔지니어링 성과 7가지 중 하나로 선정했고, 이는 ESB가 그동안 받았던 수많은 인정 중 하나입니다.

1956

방문객에 대한 환영 인사이자 자유의 상징으로 4개의 거대한 표지등이 타워 하단에 설치되었습니다. 도시 반대편에서도 볼 수 있었던 이러한 표지등은 “자유의 빛”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유일무이한 상징성
1961

로렌스 A. 빈, 피터 L. 멀킨, 해리 B. 헴슬리는 6500만 달러(현재 화폐 가치로 약 5억 5700만 달러 상당)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구매했습니다. 토지가 포함되지 않은 이 가격은 단일 건물로서는 가장 높은 금액입니다.

1969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데일리메일 대서양 횡단 비행기 레이스의 결승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제트기, 프로펠러기, 헬리콥터를 조종하는 360여 명의 남성 및 여성 “주자”가 참가하는 이 경기는 런던의 포스트 오피스 타워에서 뉴욕시로 연결되는 긴 트랙에서 진행됩니다.

1976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는 5000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현재 ESB의 놀라운 전망대를 찾는 방문객은 매년 400만 명 이상에 달합니다.

1976

미국 독립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야간에 건물을 빨간색, 흰색 및 파란색으로 밝히기 위한 유색 투광 조명등을 설치했습니다. 이는 매우 인기 있는 현재의 Lighting Partners 프로그램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타워 조명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978

2월 15일에는 New York Road Runner Club이 주관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런업이 최초로 개최되어 참가자들이 1,500개 이상의 계단을 올라 최상층에 도달하는 경주에 도전했습니다. 현재 이 런업은 ESB에서 매년 개최하는 유서 깊은 전통으로 남았습니다. 

여기에서 올해의 레이스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1981

5월 18일에는 뉴욕시의 랜드마크 보존위원회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랜드마크로 선정했습니다.

1986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국립공원 관리청에 의해 국가의 역사적 랜드마크로 인정받았습니다.

새로운 지평선
1993

6500만 달러 규모의 첨단화 프로그램이 시작되어 새로운 엘리베이터, 기상 시스템, 기술 업그레이드가 도입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에는 총 6,514개에 달하는 건물 유리창을 교체하는 것이 포함되며 이는 랜드마크 보존 위원회가 승인한 최대 규모의 창문 교체 프로젝트입니다. 

오늘날의 발전상을  보고 싶으신가요? .지속 가능성 노력에 관해 알아보세요

1994

2월 14일에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첫 발렌타인 데이 결혼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사가 시작된 이래 250쌍 이상의 커플이 이 이벤트를 통해 언약을 맺었습니다. 연간 TV로 방송되는 이벤트는 전 세계에서 뉴스로 다루어집니다.

프로포즈를 계획 중이신가요? 적합한 장소를 알고 있습니다. 전망대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006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75주년을 맞이했으며 소유주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재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건물 전체에 대한 종합적인 개선을 목표로 하는 이 프로그램에는 ESB 아르데코 로비의 완전한 복원과 금과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원래의 천장을 정밀하게 재현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ESB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007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미국 건축가 협회가 선정한 미국의 인기 건축물 순위에서 백악관, 금문교, 워싱턴 대성당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09

빌 클린터 대통령, 마이클 블룸버그 주지사, 앤서니 E. 멀킨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에너지 효율성 향상을 위한 획기적인 개조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 유례 없는 다년간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기술, 시스템 및 건축 최적화가 포함되어 ESB를 기존 건물의 개조에 대한 글로벌 모델로 만들 것입니다.

지속 가능성 노력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미래를 위한 건물
2009

9월 29일에는 원래의 개장일의 이미지를 정밀하게 재현하여 새롭게 보수한 Fifth Avenue 로비의 천장이 공개되었습니다. 거장의 솜씨가 돋보이는 아르데코 벽화의 보수 작업에는 원래 건물의 건설 기간보다 긴 20,000시간의 작업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 놀라운 솜씨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건축 및 디자인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2010

디지털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 50만 이상의 팬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 숫자는 수백 만에 달하며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을 팔로우하고 계신가요?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찾아보세요!

2011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미국 환경보호청(EPA)으로부터 2011 Green Power Leadership Award를 받았습니다. 같은 해에 이 빌딩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재건 프로그램을 포함한 현대화 노력을 인정받아 LEED Gold 인증을 받았습니다.

2012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16,000,000가지에 이르는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LED 조명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이 건물은 이러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여행객들과 뉴욕 주민들을 놀라게 할 만한 거리가 다양합니다. 

현재 어떤 조명을 이용하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타워 조명 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2018

8월 24일, 34번가 방향의 방문객을 위한 새로운 입구가 공개되어 일반 대중에게 개방되었습니다. 이곳은 거의 모든 방문객이 아름다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세계로 들어서는 첫 관문이며, 소셜 미디어 아이콘이 표시된 환영의 벽과 실제 축척으로 제작한 건물 모형이 놓여 있습니다.

2019

2층 및 80층 전시실에 대한 종합적인 개조가 완료된 후 새로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제 방문객은 역사, 팝컬처, 화려함 및 NYC 문화의 세계에 빠져들면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의 변화에는 멋지게 재구성된 102층 전망대를 포함하여 이 도시의 가장 놀라운 전망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줍니다.

직접 경험해볼 준비가 되셨나요?  방문 계획을 세워 보세요.

뉴욕의 심장 방문하기

이것은 뉴욕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경험입니다. 지금 바로 최상층 전망대 티켓을 예약하세요.